본문 바로가기

가다/방탈출

강남역 방탈출 추천 서울이스케이프룸 1호점 S.2 ep.2"탈출하라 1988"

요약하자면-

 

첫 방탈출로는 살짝 비추!

방린이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방탈출 테마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는 컨셉이라 부모님 모시고 가는 것도 괜춘할 듯!

※ 할인을 받고 싶다면 현금을 가져가면 좋다, 계좌이체가 안됨

강남 1호점 2호점 위치 확인 잘 해서 갈 것, 잘못 가면 10분 이동해야 됨

 

시간 여행을 연구하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연구하던 당신,
타임머신을 개발하고는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30년 전, 1988년으로 돌아간다

믿고하는 서울 이스케이프 룸, 그간 내가 했던 것은 2호점 테마였다는 것을 깨닫고 1호점 테마를 가보려 기웃기웃거렸다.

(내가 갖고 있는 방탈출 추천리스트는 상당히 오래된 버전이라 새로 나온 방보다, 오래된 방들이 많다.

거기 상위권에는 서울이스케이프룸 테마들이 꽤 포진해있다.)

그 중 시간대 가장 적절하고 내용상 끌리는 "탈출하라 1988"을 하기로 했다.

방탈출 메이트 1명을 동반하고 강남 서울이스케이프룸으로 가는데 늦을 뻔..

이유는 아무 생각없이 예전 2호점 가던 생각으로 갔기 때문이다.....

※ 주의 ※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1호점과 2호점은 옆에 붙어있지 않음

검색 상 8분 정도가 걸리는 거리이므로 시간 빠듯하게 갈 경우 내가 가는 게 몇 호점이고 어디에 있는 건지 더블 체크하는 게 좋을 듯

아무튼 그렇게 1호점에 늦지 않게 간당간당 도착했다.

※ 주의 ※

현금 할인이 있는데 계좌이체는 안된다. 매번 갈 때 마다 그랬어놓고 깜빡했다.

2호점은 바로 앞의 편의점 ATM 에서 현금인출을 하면 되는데

이번엔 1호점으로 오느라 시간도 빠듯하고 해서

그냥 현금 할인 포기... 서울이스케이프룸에 갈 때는 반드시 현금을 가지고 가야지.. 담엔 까먹지 말자..

2인 총 가격 48,000원

현금 결제시 인당 1,000원 할인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탈출하라 1988

더 이상 방탈출에서 크게 설명이 필요하진 않은 터라 라커에 옷 넣고 기다리는데

오잉, 오랜만에 와서 그런가 힌트 제공 방식이 바뀌었다고 알려주었다.

원래 서울이스케이프룸은 힌트를 얻으려면 카메라 앞에서 춤을.... 춰야 됐었다. 신나게 ♪

리뉴얼하면서 태블릿으로 코드 넣으면 힌트를 받는 형식으로 바뀌었다. (강남 코드케이랑 유사)

힌트는 무제한인데, 뭐 그렇게 힌트 계속 쓰면 방탈출이 좀 의미가 없으니까 그렇게 알고만 있었다.

앞의 에피소드인 시간여행자 테마를 안 했지만 테마의 재미를 느끼는 데는 지장이 없었고,

응답하라 에서 본 듯한 소품, 내가 예전에 봤던 듯도 한 소품들로 옛날 느낌이 물씬나게 잘 만들어져 있다.

내가 생각하는 서울이스케이프룸의 특징은 억지스러운 문제가 없이 잘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다는 것인데

이번에도 역시나 그랬다.

좀 낡은 느낌은 이 방의 컨셉때문인지, 아니면 1호점을 지은 지 좀 되어서인지 확실히 모르겠지만

낡았다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아니고 오히려 그 낡은 느낌이 몰입도를 높여주는 테마라고 생각한다.

우리 뒷 타임에 가족끼리 방탈출을 온 팀이 있는 것 같았는데

뭔가 부모님의 추억여행으로도 괜찮을 느낌이다.

아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서이룸은 영어로 문제가 있어서 외국인 친구 데리고 가기에도 적당하다!

아무튼 뭐 찾는 걸 잘 못해서 처음에 좀 헤매다가 결국 노힌트로 탈출!

새로 바뀌고 나서는 바뀐 건지, 1호점과 2호점의 차이인지 아직 잘 모르겠는데

성공한 후에 화이트보드에 낙서하고 내 폰으로 사진 찍어주는 대신

기계에서 프레임을 선택해서 사진 찍게 되어있고, 입장 시 입력한 메일로 사진 파일을 보내준다.

보내주면서 다음에 다시 올때 할인 쿠폰을 주는데, 이렇게 금방 다시 갈 일이 있을지 잘 모르겠다...

머리쓰고 나서 출출한 상태로 길 건너편 호랑이식당으로 갔다가(나는 호면!)

다시 길 건너와서 CGV 건너편 새로 생긴 듯한 커다란 오락실에 갔다.

4명이 하는 마리오카트가 재밌으니 사람 없을 때 해 볼만 할 듯!

 

 

 

이렇게 서이룸을 믿고 하게 된 이유!

나의 첫 서이룸 '주차장' 테마 후기는 아래로!

2020/03/17 - [가다/방탈출] - 강남역 방탈출 추천 서울이스케이프룸 2호점 S.3 ep.1 주차장 후기

 

강남역 방탈출 추천 서울이스케이프룸 2호점 S.3 ep.1 주차장 후기

요약하자면, 망설임 없이 추천하는 방탈출! 특히 쏘쏘한 방탈출을 어느 정도 해봤다! 하는 사람들한테 추천한다. 갑갑한 실내 방탈출만 하다가 이건 약간 새로운 느낌이라 좋았기 때문! (난이도는 살짝 있는 편이..

winnowing.tistory.com